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심심풀이 땅콩

 가끔

우스갯 소리로 질문을 받는 종류들 중에 하나지만,

어느 날 친구들과 만나고 들어 온 K가 내게 물었다.

 

만약 무인도에 가서 살게 된다면 갈 때,

원숭이와 구렁이와 새 중에서 무엇을 가지고 갈 것이며,

또 가지고 간다면 어떤 방법으로 가지고 가느냐는 것이었다.

 

 나의 대답은

원숭이는 배낭에 넣어서 짊어지고 가고,

새는 어깨에 얹어서 가지고 가고,

구렁이는 징그러워서 안 데리고 간다고 했다.

 

원숭이,새,구렁이는 각각

원숭이는 아내를 뜻하고

새는 자식을 나타내며,

구렁이는 재산을 상징하는 것이란다.

 

고로,

내 대답에 대한 해석은

아내는 데리고 가니,부부금슬은 나쁘지 않으며

자식은 데리고 가지만, 틀안에 가둬 키우지는 않으며

돈에 관해서는 좋게 말해서 초연하지만

나쁘게 말하면 재물운은 별로 없다는 말씀.

 

그런데

만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대부분 그 사람의 성향과 맞아서

거 참 재밌고 신통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원숭이를 데리고 달랑 새만 새장에 넣어서

가지고 간다는 사람은 남편은 몰라라하고

자식만 생각하는 사람이었고,

구렁이를 자루 꽁꽁 묶어넣어 가지고 간다는 사람은

이재에 밝은(?) 편이었다.

 

난 K가 구렁이를 허리게 감고 간다고 했으니

K인 원숭이만 배낭에서 내려 놓지 않으면 될터이다.

 

어쨌거나

정답게 대화를 하는

저 부부(?)는 뭐라고 답 하려나??

'일상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질무렵 조각달  (0) 2008.08.21
안성에서  (0) 2008.08.16
산위에서  (0) 2008.08.14
여기가 좋은 이유  (0) 2008.08.05
119 구조대 벌집 제거  (0) 2008.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