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횡설수설

영화 <낙원의 밤>

 운전하다가 라디오를 틀었더니 배우

엄태구가 게스트로 나와서 진행자와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영화 '낙원의 밤'이야기를 하는데,

엄태구? 엄태구가 누구더라? 아~ 그 영화<밀정>에 나왔던 나쁜노옴~~

연기의 신이라는 송강호에게도 밀리지 않았던 연기를 보여준 하시모토역의 엄태구.

그의 첫 주연작이다.

 

<낙원의 밤> 이란 영화 제목은 이병헌 김영철 주연의 <달콤한 인생>처럼 아이러니한 제목이 아닌가.

이처럼 대비, 혹은 비교되는 것들을 떠 올리며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였다.

 

삼시세끼의 차승원  낙원의 밤의 차승원 (차줌마가 저렇게 변해?)

<나의 아저씨><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박호산  낙원의 밤의 박호산 

제주의 멋진 풍광  ↔  잔혹한 피범벅의 느와르 

전여빈의 물회   엄태구의 물회  (아~ 물회 나 엄청 좋아하는데 자기 때문에 못 먹잖아~ 옆에서 궁시렁궁시렁)

조폭들의 거친 욕 잔잔한 피아노 선율

<달콤한 인생>의 이병헌:김영철 - <낙원의 밤>의 엄태구:박호산

 

피아가 구분이 안되는 잔인한 조폭들의 세계에서 소모품처럼 취급되는 조직원들.

잔인함과 피칠갑에 눈쌀이 찌푸려짐에도 참고 볼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좀비물을 보면서 조금 단련이 된 때문.

 

몇 가지 아쉬운 점을 꼽아본다면,

엄태구와 전여빈의 애정신이 아니더라도 에피소드가 하나 더 들어갔다면

전여빈의 애달파하는 모습이 더 개연성이 있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또 마지막 총격씬에서 차승원이 사느냐 죽는냐 하는 순간에 애드립처럼 "문 닫는다고 안 죽냐?" 하는 대사는

웃음이 터지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오히려 옥의 티처럼 느껴졌다.

쫄깃해졌던 감정의 매듭이 갑자기 탁! 풀어져서 허무한 느낌이 들어서 말이다.

무거운 영화를 보다가 갑자기 가벼운 예능을 보는 듯해서.....넣지 않았으면 더 나았을 듯.....

그리고 하나더

전여빈이 스쿠터를 타고 가는 마지막 장면에선 헬맷을 쓰지 않았다면 더 비장미가 있었을 것 같았다.

이런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볼만한 영화였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가장 사람을 많이 죽이는 사람은? 전여빈이다.

 

엄태구
전여빈
차승원

 

'횡설수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을 보려면 어둠이 필요하다  (0) 2021.04.27
당근에서 사람을 만나는 심리  (0) 2021.04.19
진실은 코끼리  (0) 2021.04.03
남자들은 다 그래?  (0) 2021.04.01
삶을 대하는 자세  (0)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