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에서

아침에 출근해서 교실 창문을 여는데

~~벌 한 마리 들어왔다. 이크~~!! 꽤 큰 녀석이닷!!

 

아이들은 아직 아무도 오지 않았지만,

잠시 후 아이들이 교실에 들어와 벌이 들어온 걸 알면 난리 날 것이다. 소리소리 지르고~~

아이들 오기 전에 내 보내야 하는데, 일단 창문이란 창문은 다 열었다.

 

하지만 녀석은 형광등에 붙었다. 창문에 붙었다 할 뿐

열려져 있는 곳으론 접근 할 생각을 아예하지 않는 것이다.

내가 아침에 먹은 달달한 오미자차 냄새를 맡고서 그러나?

그래서 복도로 슬며시 나갔다. 혹시나 따라 나올 줄 알고......

 

 하지만 녀석은 내 속셈을 눈치 챈 듯 나를 따라 나올 생각을 안한다.

두리번 두리번 재활용 쓰레기 통에서 신문지를 찾아 집어 들었다.

접어서 내리쳐야지..... 비장한 마음으로 전투 태세를 갖추고 허공을 둘러보는데 안 보인다.

내가 신문지 찾는 중에 겁먹고 나간 모양이다. 짜식이~~그럼 그렇지~~

 

그런데 웬걸~~다시 커튼 뒤에 붙어 있다가 윙~~에에엥~~다시 나타났다.

왕~짜증~

파리처럼 앉기라도 해야 내려치지 이녀석 ~~앉지도 않는다.

 

내 앞을 얼씬 거리는 벌에게 재빨리 신문지를 휘둘렀다.

검객처럼 매우 빠른 동작으로 휘둘렀다고 생각을 했지만

내 운동 신경으론 어림없다는 듯이 재빨리 내 검(?)을 피해서 왱~~달아났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 아침, 벌과 씨름한지 10 여 분이 지났다.

 

복도 끝에선 일찍 온 아이들 발걸음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이런~~ 신문지를 칼처럼 마구 마구 휘둘렀다. 에잇~~휙 휙~~~

맞은 편 교실에서 다른 선생님이 건너다 본다면?

'저 선생님 아침부터 뭐하시는 건가?' 이상하게 생각했을 듯 하다.

 

천만 다행~~우리반 아이들 교실에 들어오기 직전, 열어놓은 창문으로 휙 나가버렸다.

얼른 창문을 닫았다.

~~아침부터 기운을 뺐다.

 

그런데 아이들이 하교하고 난 후 에어컨 바람이 싫어서 에어컨을 끄고 창문을 열었더니

벌 한마리 또 들어왔다.

어이쿠~~내가 심심할까 봐 들어왔냐?

아무튼 4월부터는 종종 이런 벌과의 전쟁을 심심치않게 치뤄야 한다.

 

 

'학교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교실 풍경  (0) 2016.12.24
선과 악  (0) 2016.10.23
현장학습  (0) 2016.04.23
개교기념일에...  (0) 2016.04.09
적응기  (0) 2016.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