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스트리아 - 비엔나(레오폴드성과 그린징마을)

 

 

 

 

 

그린징 마을의 포도밭을 찾아간 날.

산길을 꼬불꼬불 올라간다.

큰누나는 가까이서 포도밭을 보고 싶어했다.

포도밭구경을 하고나서 더 올라갔더니, 정상에 성이 있었다.

성을 한바퀴 돌면서 비엔나를 내려다 볼 수 있었다.

푸른 다뉴브강이라더니 정말 물의 색깔이 푸른색을 띠고 있었다.

 

성으로 올라가는 입구에 있던 동판에는 1683년이라고 새겨져 있다.

오스트리아로서는 기념비적인 일이 있었던 해였다.

 

이 성의 이름은 레오폴드 성.

 

지금의 터키의 조상들이 세운 오스만 투르크제국이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침공하게 된다.

20만의 적군에 포위되어 성안에 갇혀있던 사람들은 개, 고양이, 비둘기등을 잡아 먹으면서 성 안에서 버텼는데

포위망을 뚫고 기독교 동맹군들에게 친서를 전달하여 동맹군들이 오스만 투르크 군사를 격퇴시키게 된다.

 

이슬람제국인 오스만 제국을 기독교 연합국가가 동맹을 결성하여 승리를 하게 된 것이다.

여세를 몰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까지 오스만군사를 몰아내기에 이르게 되고

이 전쟁의 성공이 오스만 제국이 멸망하는 계기가 되었고, 반면에 오스트리아는 강대국으로 발돋움 하게 된다.

 

당시에 피터벤더라는 제빵사가 터어키 국기에 있는 달 모양을 본 따 빵을 만들었는데

프랑스에 건너와서 크로아쌍이라는 이름의 빵이 된 것이다.

그러니까 터어키로서는 선조들의 치욕적인 일로 생긴 일이니 별로 좋아할리가 없을 것 같다.

 

 

 

산 정상의 비엔나 레오폴드 성 전망대에서 본 비엔나 전경.

 

1683년 오스만 투르크제국의 침략을 무찌른 기념으로 세운 듯한 조형물. 

 

 

양지바른 곳의 포도밭

성 안이 궁금했으나 개방을 하지 않고 있었다.

 

성을 한 바퀴 돌면서 비엔나를 내려다 보았다.

푸른 다뉴브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