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에서

원치 않아도 해야되는 일

 

 

 우리 학년에 학년 부장을 맡고 계시던 선생님께서 교감선생님으로 승진을 하셨다.

정년 퇴직을 일 년 남겨두신 분이시고, 본인도 승진을 예상하지 못하셨는데

덜컥 발령이 나 버렸다.

그래도

축하드릴 일이다.

 

그러나 학년 부장이 공석이 되어서

우리 학년에서 누군가는 학년 부장을 맡아야 되는 일이 생긴 것이다.

 

아뿔사!!

그 부장 자리가 내게 맡겨졌다.

내 앞가림도 제대로 못하고, 나 밖에 모르는 내가.....

 

 

 결혼 초 마가렛에게 내가 한 말 중 하나는

나에게 승진하라는 말과 공부하라는 말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한 적이 있었다.

내게는 교감이나 교장으로서의 마인드는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교감 교장으로의 승진은

승진의 의미보다는 전직이나 이직의 의미가 더 크다는 생각이 든다..

교사들의 하루 일과는 주로 아이들과 생활을 하게 되지만

교감과 교장은 아이들과의 생활보다는

선생님들과 일어나는 업무적인 일이 더 많기 때문이다.

 

정신과 의사 김정일은

<난 단지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지 않을 뿐이다.>라고 말했지만,

사람이란 때로는 원치 않는 일도 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대통령이란 자리.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사람과

본인이 크게 원하지는 않았지만

주변에서 저 사람이 했으면 좋겠다는 사람 중에서

누가 대통령 역할을 잘 이끌어 나갈까?

그게 갑자기 궁금해졌다.

 

'학교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닥치고 암기!!!  (0) 2012.12.08
선생님~~저 기억하세요?  (0) 2012.09.28
노란 셔츠입은.....  (0) 2012.06.04
광장과 밀실  (0) 2012.04.25
탁월한 선택  (0) 2012.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