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사카에서 고베로

오늘은 오사카에서 고베로 이동하는 날이다.

전철을 탔는데  노약자석에는 무늬로 노약자석임을 표시해 놓고 있었다.

 

 

패스모 카드를 충전하고

 

 

 

고베 차이나타운

 

 

아직 체크인 시간이 안되어 호텔에 짐만 맡기고 바닷가로 나왔다. 거대한 물고기가 한 식당 앞에 설치되어 있었다.

 

 

 

 

고베, 하면 떠오르는 것은 지진이다. 

바닷가에는 고베항 지진피해 메모리얼 파크가 조성되어 있었고

당시 지진 피해를 입은 한 곳은 갈라지고 쓰러진 당시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존하고 있었다.

 

 

당시 지진 피해를 입고 갈라진 곳과 쓰러진 가로등이 전시물처럼 보존되고 있었다.

 

고베 포트 타워

광장엔 장이 서서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사 먹고 있었는데 날은 잔뜩 흐려 금방이라도 비를 뿌릴 것 같았다.

우산도 없는 우린, 겸사겸사 스타벅스에 들어갔다. 창 밖으로 우산 쓴 사람들이 지나가고 우리 바로 앞 창밖의 자리에는

몇 팀이 앉았다가 자리를 떠날 때까지 우린 앉아서 바다와 사람들 구경을 했다. 우리보다 먼저 우리 옆 자리에 앉아 있던

중년 부부는 앉아 있는 내내 한마디의 말도 없이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가 우리가 일어서기 전에 역시 말없이 굳은 표정으로 나갔다. 그들의 얼굴이 잘 보이는 방향으로 걸어갔기에 더욱 궁금해졌다.

이런저런 상상 속에 우리도 투닥투닥 다툴 땐 저런 표정이려니........

 

체크인 시간이 되어도 비는 그치지 않았지만 빗줄기가 그리 굵지 않아 그냥 걸어 가기로 했다.

 

 

호텔 로비에서는 환전도 가능하고

일층  '오아시스'라고 된 곳에서 아침 조식을 하면 된다고 하였다.

오사카 호텔 조식을 오늘 아침에 먹으면서 처음으로 쇠고기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아니? 내가 이 고기가 매일 나왔는데도 한번도 안 먹었단 말이야?" 하며 나 자신에게 짜증이 났다.

"거 봐~ 안 먹던 것도 먹어보라고 내가 그렇게 얘길 할땐 안듣더니~~쯧~~" ....

그래서 이번 고베에서부터는 꼭 찾아 먹으리라 생각했다. 더구나 고베 쇠고기가 유명하다니 말이다.

꼭데기 층에는 온천이 있어 무료 이용할 수 있고 일층에선 9시반에 야식도 무료 제공한다고 하였다.

식권과 카드 키를 건네 받고 올라오니 오사카의 방보다 넓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고베) 기타노이진칸  (6) 2023.10.16
(일본) 비 내리는 고베  (6) 2023.10.15
오사카 - 도톤보리  (10) 2023.10.13
인공과 재현  (6) 2023.10.12
오사카 - 공중 정원  (4) 2023.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