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덴마크 - 오덴세 안데르센 박물관

 

 

안데르센 박물관 찾아가는 길...빗줄기가 조금 가늘어졌다.

 

 

 

 

그림으로 그려진 안데르센 동화 속의 모습들.

 

 

 

안데르센의 탄생에서 죽을 때까지........ 세계적인 사건과 인물들로 연대표가 사진과 그림으로 구성 되어 있었다.

 

 

 

 

종이를 접어 오린 것들로 안데르센이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한다.

 

 

 

동화 '공주와 완두콩' 작품 속 공주의 침대....저걸 보고는 옆에서 가장 좋아했다. 어릴적 자기도 공주였을지도 모른다는 상상을 하게 되었다는.ㅋㅋ

 

 

 

 

이곳에도 안데르센의 아버지가 일하던 책상이 그대로 남아 있다.

 

 

 

전시되어 있는 물건들을 보면 아주 사소한 것까지 버리지 않고 잘 간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세계적인 인물이 될 줄 알았을까?

 

 

 

 

우리나라에서 출간된 한글 안데르센 동화책도 전시되고 있었다.

 

 

전 세계의 언어로 출간되었는데, 세계지도에 이렇게 표시가....

 

 

오덴세 거리 풍경

 

 

 

 

 

거리에는 안데르센 동화 속 인물들로 꾸며진 동상들을 많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