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횡설수설

알고 싶어요.

 

부부가 있었습니다.

여자는 글을 쓰고 남편은 작곡을 하는....

어느날 여자가 끄적끄적 거린 글귀가 자신이 생각해도 너무 유치해서

남편에게 보여주지도 않고 서랍 속에 던져 넣어두었는데

남편이 그걸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지요.

 

<황금조팝나무꽃>

 

그 가사 말에 노래를 붙인 것이 바로 가수 이선희의 <알고 싶어요>라는 노래입니다.

이선희가 가창력이 있기 때문에 부른 노래 대부분이다른 사람이 따라 부르기 힘들게..... 

꼭 '너희들 나처럼 이렇게 부를 수 있어?'하는 듯 으시대듯 포효하며  불렀다면

이 노래만은 부드럽게 절제하듯 불러서 그야말로 묻힐 뻔했던 곡이 대박나는 계기가 된듯 싶기도 하다.

 

유치하기는 하지만 사랑을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의 마음이 아주 잘 나타난 가사.

요즘 젊은이들은 이해나 할런지......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마음이 메마른 사람일 것이다~~ㅎㅎ

 

* 달밝은 밤에 그대는 누구를 생각하세요
잠이 들면 그대는 무슨 꿈 꾸시나요
깊은 밤에 홀로 깨어 눈물 흘린 적 없나요
때로는 일기장에 내 얘기도 쓰시나요
나를 만나 행복했나요
나의 사랑을 믿나요
그대 생각 하다보면 모든게 궁금해요


** 하루 중에서 내 생각 얼만큼 많이 하나요
내가 정말 그대의 마음에 드시나요
참새처럼 떠들어도 여전히 귀여운가요
바쁠때 전화해도 내 목소리 반갑나요
내가 많이 어여쁜가요
진정 날 사랑하나요
난 정말 알고 싶어요
얘기를 해주세요

 

<양인자 작사>

'횡설수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미와 지렁이  (0) 2013.07.21
영화VS영화  (0) 2013.07.06
달콤한 인생  (0) 2013.06.27
내가 가지 않은 길  (0) 2013.05.12
추억으로 집을 짓다.  (0) 2013.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