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여행지의 사람들

포루투칼 코임부라
덴마크 오루후스

이스탄불에서......한국에 온 적도 없고 스스로 한국어를 공부했다는.... 한국어를 잘 했던 학생

 

새벽....체크 아웃하고 길을 나서는...
파리 퐁피두 센터앞
파리 세느강변

함부로 카메라를 들이대기 어려운 외양이어서 주저하고 있는데 뒤돌아 환하게 웃으니 천진난만함으로 바뀌었다. 독일에서...

 

 

내 카메라에 저 사람이 나타나듯 저 사람의 카메라에 내 모습이 들어 있을 것이다.

 

대륙의 끝인 포루투칼의 호카곶

 

나는 결코 두 사람을 찍으려던 건 아니었다. 파리로 돌아가는 기차를 기다리다 역사와 철로를 찍으려는데 그만...

 

오스티리아 비인에서 성조기로 만든 젊은이의 옷이 눈에 들어왔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에서 큰 시위가 벌어지던 날..... 시위의 선두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을지가 궁금해서

시위대 행렬을 뛰다시피 따라가 선두를 따라 잡았다. 그런데 내 예상과는 달리 여린듯 보이는 여학생들이 앞장 서 있었다. 

 

영국 요크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만난 동남아 여성.....한국의 수원에서도 살았었다는
독일 뮌헨
파리
포루투
리스본

 

바르셀로나

 

고등어 케밥을 만들어주던 이스탄불 아저씨가 카메라를 들자 ㅎㅎ 손가락 하트를 만들어 보였다.

 

파리에서

사람이 많은 건 좋아하지 않지만 정작 사람이 피사체가 될 때는 또 다르다.

사람이 많이 모여 군중을 이룰때의 위압감은 상당하고  풍경과 잘 조화된 모습 속의 사람은 화룡정점이 되기도 한다.

 

런던 템즈 강변에서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키나와 - 나하 돌다다미 길  (12) 2023.05.01
오키나와 슈리성  (6) 2023.04.25
오키나와에서 서울로  (8) 2023.02.28
오키나와 18일차  (4) 2023.02.27
오키나와 17일차  (8) 2023.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