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포루투칼 - 리스본 알파마 지구 산책

 

알파마 지구 안내도

 

 

 

 

 

 

 

 

 

 

 

 

알파마 지구 빨래터와 빨래터를 운영하는 분의 사진(아래)

 

 

 

 

 

 

 

 

지금도 사진에 있는 아주머니가 생선을 팔고 계셨다.

 

 

 

 

알파마 지구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분들의 사진이 붙어 있고, 간단한 설명도....

 

 

 

 

 

 

다시 온 리스본....푸르렀던 오렌지가 노랗게 변했다.

 

 

 

 

 

 

 

 

 

 

 

 

알파마 지구를 안내하는 간판 - 주관적 생각이지만 간판 색깔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저 분은 사람들의 미움을 받아서인지, 아니면 누군가 장난을 한 것인지, 눈을 파 놓았다.

 

 

 

 

 

 

 

 

 

 

알파마 지구를 돌아 올라가다보니 벽화 앞 그림을 보며 한 가이드가 사람들에게 열심히 설명하고 있었다.

 

 

1531년 리스본 대지진 당시 귀족층의 거주지는 대부분 파괴된 반면 소외된 창녀촌은 살아남았다. 이 사건은

운명을 바라보는 당대 유럽인의 관점을 크게 바꿔 놓았다. 리스본 대지진과 해일을 묘사한 당대 삽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