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다시 일상으로....

갔으니 돌아와야 한다.

영원히 간 게 아니기 때문에...

 

비행기가  연착하여 늦은 밤이 되어서야 돌아오게 되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본 수도권은 불빛들로 뒤덮인 멋진 야경을 보여주고 있었다.

보석이 따로 없었다.

 

캐리어를 끌고 공항을 나오니

매서운 바람만 불고 우리 집 방향으로 가는 공항버스는 이미 끊어졌다.

하늘에서 보았던 보석처럼 반짝였던 불빛들은 더 이상 보석이 아니었다.

현실은 그런 것이다.

 

신혼부부의 차에서 떨어졌음직한, 어쩔 수 없이 한 몸으로 묶인,

풍선 한 묶음이  찬바람에 이리저리 갈 곳을 잃고 헤매고 있었다.

 

두 사람은 마침내 결혼을 하여 행복하게 잘 살았습니다.

이렇게 결말을 맺은 것은 단지 동화책에서 일 뿐이다.

이제 결혼을 하여 부부가 된 두 사람은, 삶이라는 것은 단지

일상을 견디는 것이라는 것을, 자동차를 피해 이리저리 날아다니는,

저 풍선이 말해주고 있는 듯 하다.

 

그렇다.

우린 일상으로 돌아온 것이다.

그리하여 견뎌야 하는 것이다.

그것도 젖은 옷을 껴입고......

 

 

도쿄 마지막 날 둘러본 동네 가메야리....무엇보다 한겨울에도 이렇게 밖에서 화분을 키울 수 있는 날씨가 부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