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곤지암리조트

 

집안에 상을 당하면 그 해에는 차례를 지내지 않는다 하여 올해는 추석 차례를 지내지 않았다.

마가렛과 제수씨가 그러면 우리 두 집 어디 놀러가요.. 소식을 들은 일산 매형이 곤지암리조트에 숙박지를 마련해 주셨다.

먼저 모노레일을 타고 곤지암리조트 수목원으로...

가을...구절초가 한창

 

 

 

남향인 이곳은 수목원으로 북향인 저 반대편은 스키장으로...

수목원 내려오는 길에 드라마 '사랑비' 촬영지였던 집이 보이고

이제 서서히 나무들도 가을임을 알리는 듯 조금씩 변해간다.

우리네 옛 정원을 추억하는 곳도 보이고

키 높은 단풍 나무가 아직은 푸른 잎을 달고 높이 서 있다.

색이 화려한 잉어들이...먹이를 주니 우르르 몰려든다.

 

 

 

겨울에는 스키장...여름 가을엔 텐트촌으로...

그리고 골프장으로도 이용하고 ...

 

 

추석 전통놀이 미션 게임에서...2개 이상 통과하면 상품이 있다는데...? 최고 5개 다 통과하면 일박 숙박권을 준대...? 고뤠에~~?

 남자 아이들, 여자 아이들, 마가렛과 제수씨, 그리고 나와 동생 이렇게 팀을 정해서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

여자팀들은 1-2개씩 통과, 남자아이들 3개 통과하여 용혜원 시집을 선물로 받고, 나와 동생이 4종목을 통과하였는데...

 

미션이란?

1.윷을 각자 두개씩 던져서 걸이상 나오기(처음엔 모나 윷이 나와야 했었는데 통과자가 적어서 주최측 수정...던진 결과 윷이 나왔습니다. 와우~~!!)

2.제기를 두 사람이 차서 도합 20개 이상 차기 (동생 혼자서 20개 이상을 차서....나는 할 필요도 없었음.)

3.투호...두 사람이 각각 5개씩 10개 던져서 5개 이상 넣기(둘이 아슬아슬 5개 넣음~*^^*)

4.둘이서 꼬마야~~꼬마야~~ 긴줄넘기 넘기.....(학교에서도 아이들과 해 본터라~~ㅎㅎ)

5.고리 두 사람이 5개씩 10개 던져서 5개 이상 걸기(이 미션은 실패...변명을 하자면 헐렁거리는 가는 줄을 테이프로 감아 만든 고리라서  감을 잡을 수가 없었음....이거 통과하는 팀을 보지 못함)하기는 다 통과해서 이 많은 사람들에게 다 숙박권을 주게되면 말이 안될터이지만.....

4개 통과한 상품은 35,000원 상당의 아침 식사권......다음날 일산 매형네 선물로 전달.....미션이 끝나고  송편빚는 코너에서 송편 아이들과 만들어 먹고....

짚으로 냄비받침 만드는 코너에서 만들기도....

 

매번 집에서 명절 준비하는 것 힘들어 하면서 농담반 진담반으로

우리도 명절연휴 저 TV 뉴스 속에 나오는 막히는 차량 속 사람들(그들이 얼마나 힘들게 고향을 가는걸 모르고)처럼 다녀보았으면....하던...마가렛 소원 풀이함.

 

'일상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투를 빈다.  (0) 2012.11.08
예고없이 닥친 일들  (0) 2012.10.23
요즘 하늘  (0) 2012.08.14
永眠  (0) 2012.07.17
아름다운 휴게소& 아름다운 학교  (0) 201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