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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근현대 명화전

 

 서울북서울 미술관

 

 

<미완의 폐허전> 을 보고

 

 

다음 전시실이 한국 근현대 명화전

 

 

 

 

 

 

이유태 - 여인일대, 탐구 1944 종이에 채색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천경자 화백의 <꽃무리>는 홍익대학교 교수로 재직시절 경제적 정서적으로 안정된 시기의 작품이다. 1972년작.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소장.

 

 

 

 

 

이중섭 <물고기와 노는 두 어린이> 1953~1954

 

 

 

박광진 <국보>

 

 

1950년대 중반의 전형적인 대학생의 모습, 여학생들의 모습에서 변화된 여성에 대한 시각도 엿볼 수 있다. 당시의 의상이 어떠했는지 알 수 있는 점도 흥미롭게 보였다.

 

 

 

유영국 <작품>  바닷가에 정박된 배를 조형화 한 그림

 

 

김환기

 

 

 

박영선 <화실> 작가와 부인 딸이 함께 있는 모습.

 

 

나혜석 <나부> 1928년 작품      나혜석은 우리 근대문학의 효시를 이룬 대표적인 여성 문학가이자 일본으로 유학하여 근대미술을 도입한 최초의 여성화가

 

 

박영선 <아뜨리에>

 

 

문학진 <작품 77정물 > 1977년작.   회색조의 무게감있는 색채에 노란색이나 파랑색을 가미하면서 검정색을 사용하여 마무리하고 있는 이 작업은

정물의 형태를 간략하게 변형하고 사물과 사물의 관계를 화면에 재배치하는 입체파풍의 반추상화이다.


 

권옥연 <우화B> <흔적>  일본을 거쳐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하면서 독자적인 추상과 상징적 화풍의 개인양식을 완성한 작가